'작가 되기'와 '자서전 쓰기'로 현대 글쓰기의 새 지평을 열다

 

전기작가이자 글쓰기 분야 전문가인 김연욱 박사가 문학의 전통적인 경계를 뛰어넘어 인공지능 기술과의 융합을 통한 창작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도서를 잇달아 선보였다.

저자는 최근 연달아 챗GPT 활용과 관련한 두 권의 주목받을 만한 도서를 출간하며 디지털 시대의 글쓰기 패러다임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그는 GPT 활용해 한달 만에 작가 되기에 이어 GPT 활용해 한달 만에 자서전 쓰기라는 도서를 출간했다. 두 권 모두 마이스터연구소에서 만들었다.

GPT 활용해 한달 만에 작가 되기는 챗GPT의 글쓰기 능력을 활용해 어떻게 작가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이론적 방법론을 다루었다. 이 책은 챗GPT를 활용한 글쓰기의 가능성과 그 방법론에 대한 가이드로 평가받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글쓰기의 기존 방식을 재정립하며, 인공지능의 계산 능력과 인간의 창의성이 만나 탄생하는 새로운 글쓰기의 형태와 그 잠재력에 관해 탐구했다. 기존 글쓰기 교육 방식에 익숙한 독자들에게도 새로운 시각과 접근 방식을 제안하며, 디지털 시대에 글쓰기의 본질이 무엇인지, 그것이 어떻게 바뀌어 가고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GPT 활용 시리즈 두 번째 도서인 GPT 활용해 한달 만에 자서전 쓰기는 첫 번째 도서에서 다룬 이론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로 챗GPT와 같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어떻게 자신의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전달할 수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여기에는 저자의 개인적인 경험과 다양한 사례 연구가 더해져 인공지능을 활용한 자서전 쓰기의 실질적인 방법론과 그 효과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이 담겨있다.

두 도서 모두에서 두드러지는 것은 저자의 혁신적인 시각과 끊임없는 탐구 정신이다. 그는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기술의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발휘하려는 노력을 계속하며 그 과정에서 글쓰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이 두 권의 도서는 디지털 시대의 작가, 학생, 교육자 및 글쓰기 애호가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로 꼽히고 있다. 이 도서를 통해 디지털과 인간, 기술과 창작 사이의 새로운 교감과 가능성에 대해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두 도서는 기존 글쓰기 교재와는 달리 AI의 힘을 활용한 창작 방법론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며, GPT의 기술을 적극 활용해 작가의 창작 과정을 혁신시킨다.

30년 가까이 글쓰기 일을 해온 저자는 일간지 신문 기자, 대통령 연설팀장 등을 역임하며 글쓰기의 심층과 광범위한 경험을 쌓아왔다.

그는 단순한 기사나 연설문 작성에 그치지 않았다. 의사 윤한덕과 같은 도서를 통해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친 인물들의 일대기를 감동적으로 그려내며 뛰어난 스토리텔링 능력을 발휘했다. 이로 인해 그는 복잡한 주제도 쉽고 명료하게 풀어낼 능력을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연욱 박사는 현재 각 분야 전문가들의 삶과 업적을 글로 써내려가며 그들의 깊은 통찰과 경험을 널리 알리고 있다.

 

저작권자 © 마이스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